존경하는 한국신약학회 회원님들께
주님의 이름으로 신약학회 회원 여러분들께 문안드립니다.
성서와 교회의 역사는 끊임없이 변방이 치열한 선교의 중심으로 뒤바뀌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제주 지역 역시 이러한 복음 선교의 수고와 헌신의 족적이 뚜렷한 하나님 나라의 지평을 열어왔습니다.
이미 공지한 대로 한국신약학회가 제주를 찾아 이 지역의 선교 일선을 개척하며 목회해 오신 목사님들과 더불어 말씀의 잔치를 열고자 합니다. 앞으로 연례행사로 발전되리라 기대하는 이 행사는 제주세인트하우스(대표: 강민창 목사)의 2박 3일 무료숙박권 증정의 은혜로 시동을 걸게 되었습니다. 2018년 2월 8일 저녁의 전체 공식 행사 이외에도 2월 9일과 10일(금토)에는 지역 주요 순례길 답사 및 한라봉 따기 행사 등 학회원님들의 친교와 향유를 위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고, 2월 8일 저녁부터 2월 10일 점심까지 모든 식사가 제주세인트하우스와 지역교회의 후원으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물론 적지 않은 자유 시간에 의기투합하는 분들이 회집하여 소그룹 단위로 흥미로운 자체 내 활동도 가능할 것입니다. 이미 15분 정도 신청했으니 나머지 15명의 참여 회원님들의 신청을 선착순으로 받고 숫자가 다 차서 마감(1월 13일 토요일까지)되면 학회 홈페이지에 공지하겠습니다. 신청하신 분들은 서둘러 제주 왕복 항공권을 예약해주시고 4명 정도 자체 규합하여 렌트카도 예약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정용한 총무(대리)님께 문의해주시고 이메일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정용한 교수: cross@yonsei.ac.kr 010-6886-6834)
<주요 행사 개요>
행사명: 한국신약학회와 함께 하는 제1차 제주포럼
주제: “빌립보서를 어떻게 설교할 것인가?”
일시: 2018년 2월 8일(목) 7:00~9:00pm
장소: 서귀포교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동홍로 56 | TEL:064-733-6111)
논문발표: 1) 박영호 교수(한일장신대) - “바울의 유고 편지로서 빌립보서 읽기”
- 논찬: 박동국 목사(서귀포교회)
2) 김덕기 교수(대전신학대) - “교제의 기쁨을 주는 빌립보서의 위로 설교”
- 논찬: 류정길 목사(제주 성안교회)
전체 토론: 신약학회 회원 학자들과 제주 지역 목회자들 모두 함께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