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소개         인사말

인사말

학회장


존경하는 한국신약학회 회원 여러분

유서깊은 한국신약학회의 회장으로 봉사하게 된 것은 제게 크나큰 영광입니다. 먼저 신약학의 발전을 위한 여러분의 모든 크고 작은 헌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면서, 이 자리를 빌려 우리 학회가 현재 추구하는 방향과 미래의 비전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첫째, 한국신약학회는 무엇보다도 신약 연구를 위한 다양한 접근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신약학을 증진시키기 위해 우리는 역사, 고고학, 인류학, 심리학, 문학 이론 및 종교 연구를 포함한 다양한 학문 분야의 통찰력을 끌어내야 합니다.

둘째, 우리 학회는 신약학의 발전에 기여할 다양한 관점과 목소리를 장려합니다. 여기에는 텍스트를 해석하는 새로운 방식뿐만 아니라 전통적인 접근 방식을 시대에 맞게 활용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우리는 선임 학자들의 귀중한 공헌을 존중하는 동시에 당연하게 여기는 것들에 도전하고 소수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시야를 넓히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신약이 다루고 있는 문제와 맥락에 대한 이해를 심화하고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를 이해하여 신약학을 활용한 해결을 제안하는 것입니다.

셋째, 한국신약학회는 엄격하고 비판적인 학문을 중시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지적인 정직성, 개방성, 겸손함으로 신약학에 접근해야 하며 우리의 해석은 엄격한 조사와 평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우리의 학문적 관행은 최고 수준이 될 것이고 우리의 연구는 해당 분야의 지식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넷째, 한국신약학회는 목회자와 기독교 지도자들에게도 신약성경에 대한 다양한 접근과 해석들을 제공함으로써 목회 현장과 사회참여를 위한 포럼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는 현대사회에(서) 더욱 강조되어야 할 부분입니다. 저는 한국신약학회의 이러한 학문적 방향이 우리 교회와 사회에 상당히 크게 기여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끝으로 신약의 학문적 연구에 대한 회원님의 헌신에 감사드리며, 서로 간의 지속적인 협력과 대화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신약학회 28대 회장 이민규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