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자료실

아시아 성서학회 참가 요청 서신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1246
존경하는 신약학회 회원님들께,

주지하시는대로 ‘아시아 성서학회’는 지난 2006년 홍콩에서 조직되어, 그 첫 학술대회를 2008년 7월에 한국 서울에서 갖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는 우리 한국의 교회와 신학에 의미심장한 사건일 것입니다.


한국의 성서학자들은 이 대회가 한국교회를 아시아의 교회와 소통하게 할 뿐만 아니라, 아시아의 신학의 중심에 한국의 신학을 자리매김하는 사건이라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이번 아시아 성서학회를 성공적으로 치러 냄으로서 세계성서학회에서 한국의 신학적 위상을 정립하여, 세계성서학회의 유치할 수 있는 역량을 입증하게 될 것이라 확신하고 있습니다.


이곳에 참여하게 될 아시아의 성서학자들은 그들의 국가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고 교회를 섬기고 있는 핵심적인 전문가들이기에, 그들이 한데 모여 학문과 축제의 한 마당을 이루어 신학과 교회의 사명을 아시아적 환경에서 토론하는 것은 하나님 나라의 확장에 의미심장한 기여를 하게 될 것입니다. 이에 한국의 성서학자들은 이 대회를 위해 함께 마음과 기도로 동참하며, 한국교회가 아시아 속의 교회의 위상을 정립하고, 그 부흥의 열매와 원동력을 아시아와 함께 나누기를 기원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한국의 두 성서학회는 이를 위해 작년 10월 이후로 준비위원회를 조직하여, 이번 대회를 내실있고 책임있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이 대회의 개최가 하나님 나라를 확장해 가는 우리 한국교회의 중요한 사역의 일부임에 틀림없다고 확신합니다.


우리 신약학회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합니다. 우선
학회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http://www.sabs-site.org)
1. 학회원 등록
2. 참가신청
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신약학회의 참여가 저조합니다. 우리학회는 올 신약학회 재정의 2/3를 이곳에 투여하고 있습니다. 모쪼록 우리 모두가 참여하셔서, 신학의 아시아적 담론과 네트워크를 건설하여 함께 신학의 지평을 넓혀갈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특히 14일 개회예배(감신대 웨슬리 채플, 10:00-11:00)는 우리 신약학회가 주관합니다. 꼭 참여해 주셔서 이 대회를 빛내주시기를 바랍니다.
                                Soli Deo Gloria!
                                    2008. 7. 1.

총  무  박정수
부회장  서중석
회  장  박익수 드립니다.

2008/07/02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