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동영상         회원과 저서소개

한국기독교신학논총 101호 외국어 논문투고마감(16.4.30)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우리 논총은 그동안 학회원님들의 협조와 참여로 많은 발전을 이루어 4월 15일에는 제 100호를 발간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도 많은 분들이 좋은 논문을 투고해 주셨고, 엄정한 심사과정을 거쳐 알찬 학술지를 내게 되었음에 감사드립니다.

  

특히 100호 부터는 모든 투고 및 심사 절차를 학회 홈페이지와 연계된 자동화 프로그램을 통해 처리하는 시스템을 갖추었습니다. 보다 신속한 커뮤니케이션과 공정한 심사가 가능하게 되었음을 기쁜 마음으로 알려 드립니다. 미국 풀러신학교가 논총의 정기 구독을 신청해 오는 등 한국신학의 세계화를 위한 노력도 조금씩 열매 맺고 있으며, 논총의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KoreanTheology/)도 개설되어 많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회원님들의 연구성과가 다양한 통로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간 심사비로 추가 지출해온 비용을 지난 100호부터 전액 면제해드리기로 결정했음을 다시 상기시켜 드립니다.

  

지금은 7월에 발행하게 될 제 101호의 원고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학회원님들께서 우리 학회 웹페이지(http://kacs.or.kr)에 접속된 시스템에 가입해주시기 바랍니다. 101호는 외국어 논문으로 발행할 차례이며, 마감일은 4월 30일입니다. 투고 규정과 편집 규정을 면밀히 살피신 뒤 규정에 꼼꼼하게 맞춰 투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앞으로 제반 규정은 물론 투고 및 심사 절차가 공정하게 진행되어 학회원님들의 신뢰를 배가하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부족하나마 열심히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도와주셨듯이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논문 투고와 그 이후의 절차와 관련하여 실무적인 세부 사항에 의문이나 제언이 있을 시 편집주간(연세대 김학철 교수님; seinkim@yonsei.ac.kr)이나 편집간사(한일장신대 박영호 교수님; yhpark@hanil.ac.kr)께 연락주시면 성심껏 응답하겠습니다.

  

학회원님들의 학술 활동에 풍성한 결실이 있으시길 간절히 기원드립니다.

  

  
한국기독교학회

한국기독교신학논총

편집위원장 차정식 교수

목록